오토카
메뉴

매체별주제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카

 

 

 

 

컨슈머 인사이트가 뽑은 ‘올해의 차’ 중형 세단 부분에서 르노삼성 SM6이, 그리고 중형 SUV 및 전체 1위에 QM6이 선정되었다 <편집부>

 

소비자 동향 리서치회사 컨슈머 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소비자가 평가한 올 해의 차’를 발표하고 있다. 1년 이내의 신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와 초기 품질 문제점을, 3년 이내 신차 구매자에겐 비용 대비 가치를, 향후 2년 이내 구매 예정자에게는 디자인 경쟁력을 물어 선정한다.

 

올해는 총 11개 부문에서 평가가 이뤄졌고, 르노삼성 QM6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중형 세단 부분에서 SM6이 뽑히면서 ‘르노삼성6 시리즈’가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비용 대비 가치와 디자인 경쟁력 높은, SM6


컨슈머 인사이트가 올해 신차를 산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SM6은 ‘비용 대비 가치’, ‘디자인 경쟁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초기 품질’은 현대 쏘나타 LF가, ‘제품 만족도’는 쉐보레 말리부가 앞섰다.

 

응답자 1만9143명 중 대다수가, 국내 중형 세단에서 ‘비용 대비 가치’가 우수한 차로 SM6을 꼽았다. SM6의 가격은 2440만 원부터 시작해 최고 3260만 원에 이른다. 이 범위 내외에서 옵션 구성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소비자들이 생각했을 때, ‘비용 대비 가치’가 좋다는 건 그만큼 합리적인 차라는 의미. 과연 소비자들이 그렇게 느낀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시죠?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로그인

로그인

가입된 계정이 없나요? 회원가입

네이버 로그인

카카오톡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시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가입

이미 회원이신가요?

네이버 회원가입

카카오톡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