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낚시21
메뉴

매체별주제별

지금 덕적도 농어는 스위치 온 (Switch On)

 

 

 

 

지난 11월 21일 덕적도는 영상 5도였다. 매서운 북서풍 탓에 수온은 불과 13도.

 

나는 며칠 전 농어가 스쿨링 돼 있는 여러 포인트를 찾아냈고, 거기서 30마리가 넘는 농어를 낚았었다.

 

이 때문에 이 날의 출조는 올해 덕적도 농어루어낚시의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

 

늦가을과 초겨울 농어루어낚시는 흐르는 물을 찾아야한다. 곰이 긴 겨울잠을 자기 전 포식을 하듯이 농어도 그 여울 속에서 배를 불리고 있을 것이다.

 

육안으로 판단되지는 않지만 유속이 있는 그 흐름을 찾아야 한다. 거기에 너울이 만드는 포말이 있다면 금상첨화(錦上添花)다.

 

10물 오전 7시 출항, 덕적도 근해에 도착한 시각은 오전 8시. 종일 만조를 볼 수 없는 물때라 약간 불안했다.

 

그래도 간조 포인트에서 한 마리만 확인할 수 있다면 빈작은 면할 수 있다는 생각은 가졌다.

 

 

 

 

 

 

바닥공략 VS 중층공략


낚시 시작 전 나는 바닥을 공략하는 팀과 중층을 공략하는 팀으 로 조를 편성했다. 중층을 공략하는 팀은 지그헤드에 웜을 장착

했다.

 

채비가 느리게 가라앉는 도중에 입질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를 한 것이다.

 

바닥층 공략 팀은 1온스(28g) 내외 무게의 바이브레이션 루어를 바닥에 안착시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시죠?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로그인

로그인

가입된 계정이 없나요? 회원가입

네이버 로그인

카카오톡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시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가입

이미 회원이신가요?

네이버 회원가입

카카오톡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