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MFG | 뉴스소식 ]

원하는 것, 필요한 것은 여기 다 모였다!

본문


 

20170216095451270574.jpg

 

 

다쏘시스템이 최신 버전의 3D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인 솔리드웍스 2017을 발표했다. 이는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활용이 가능해 설계 및 공학적 측면에서 여러 요구사항을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9월 26일에 열린 솔리드웍스 CEO 초청 기자간담회에서 그 자세한 내용이 소개되었는데, 솔리드웍스 2017의 더욱 새롭고, 한층 개선된 기능은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솔리드웍스 2017의 테마는 ‘혁신의 원동력’이다. 그 테마에 걸맞게 더욱 향상된 생산성과 협업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갖춰, 제품 개발 과정에서의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3D 설계 및 개발 애플리케이션은 스타트업 기업부터 대형 글로벌 기업까지 유연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솔리드웍스 2017, 무엇이 특별할까?

 


PCB 전달 설계에서의 혁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 기능은 회로 설계 프로그램인 알티움 (Altium)의 전문성과 솔리드웍스의 편리한 사용법이 결합돼, 회로 설계와 기구 설계 간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하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도 특징이다. 통합된 스케메틱 및 PCB 레이아웃 환경은 실시간 부품 라이브러리를 통해 부품을 배치하거나 새로운 부품을 선정한다.



효율적 워크플로우로 협업 능력을 향상

 

 

3D 인터커넥트(3D Interconnect)는 솔리드웍스 2017의 주요 기능 중 하나다. 어떠한 3D 모델 형식도 변환할 필요 없이 원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협력업 MFG 체와 고객 간 협업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이드로잉즈 (eDrawings)는 솔리드웍스에서 제공하는 뷰어로, 다양한 원본 CAD 데이터부터 구글 카드보드의 3D 리얼리티까지 거의 모든 형태의 설계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다.



통합적인 데이터 구성과 관리 가능

 

 

컨셉 단계부터 생산 단계까지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솔리드웍스 PDM(Product Data Management, 제품정보관리)은 시장의 요구, 특히 한국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추가된 기능이다. 솔리드웍스 MBD(Model Based Definition, 모델기반 정의)와 관련된 3D PDF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버전 덮어쓰기 또한 가능해 불필요한 작업을 최소화한다. 기능이 더욱 향상된 솔리드웍스 MBD는 무도면(drawingless) 제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2D 도면을 만드는 프로세스를 줄이고 제품과 제조 정보를 하나의 마스터 문서에 담아, 문서화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다쏘시스템은 솔리드웍스 2017에 3개월, 12개월 단위의 기간제 라이센스 제도를 도입한다. 이는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것으로, 영구 라이센스와 기간제 라이센스 중 취사선택 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지안 파올로 바씨 CEO는 이날 간담회에서 “다쏘시스템은 매년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도출된 비즈니스, 설계, 엔지니어링 관련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사용자 개발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선주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